content="lQQMla8RTw_9s_3qpjulSNzq3RAPyTZxX7P81lFomaI" /> 자세히 알려주는 위자료 지식 :: 법무법인참진 (이혼법률서비스센터) ( 010-3732-5000)

자세히 알려주는 위자료 지식

당신의 선택에 더욱 더욱 필요한 이혼 후 위자료 청구 연관 정보


여러분은 스트레스를 무엇으로 푸시나요? 저는 여행을 떠난답니다~
여행은 제가 몰랐던 세상까지 발견할 수 있는 행복을 주거든요!
위자료에 대해 잘 몰랐는데 시선을 바꾸게 된 특별한 계기가 되기도 했고요~^^

여러분도 위자료에 대한 배움의 여행 떠나볼까요?




위자료는 배우자의 사회적 지위, 재산 상태, 자녀의 유무, 연령 등에 의해 책정됩니다.
배우자가 본인의 재산을 은폐하지 못하도록 재산에 대한 가압류나 가처분 신청을 할 수 있어요.
스스로의 정신적, 물질적 피해에 대한 적법한 위자료를 받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위자료는 혼인 파탄의 이유에 대한 책임 정도로 누가 위자료를 부담할지가 결정됩니다.

대개 이유는 양쪽 모두에게 있는 경우가 많아 누구의 책임이 더 큰지를 입증하는 것이 중요해요.

위자료 줄 의무가 있는 해당자가 지급하지 않는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가정 법원에 이행 명령을 신청함으로써 강제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이혼의 사례에 따라 위자료 청구를 위한 준비할 자료가 가지각색으로 달라요.
그래서 법률전문가와 함께 사례에 통해서 필요한 증거 등을 수집하여 진행하는 것이 좋아요.




배우자의 불륜으로 인한 협의이혼을 했어도 위자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배우자와 상간자를 공동 피고로 요구가 가능하며 불륜의 증거가 법적효력이 있어야 합니다.





유념해야 할 이혼 위자료 산정시 고려해야 할 나이, 고퀄리티 정보로 더욱 자세하게!




이혼 당사자의 재산 정도와 사회적 지위에 따라서 위자료 지급액의 차등이 있답니다.
위자료를 받는 사람의 재산이 많을수록 위자료의 금액이 증가 합니다.


배우자에게 받은 정신적 피해는 물질적인 증거로 입증하기 힘듭니다.
전문가의 충고를 얻어 심리상담자료 등을 구해야해요.
법원에서는 혼인관계 파탄으로 인한 정신적인 피해와 아픔을 고려하여 위자료를 산정 합니다.

배우자가 부정한 행위를 했을 때와 그 외 혼인을 지속하기 곤란한 사유가 있을 시에 위자료를 요구해요.
피해받은 배우자가 상대로부터 받은 재산상 손해를 고려해 위자료를 산정할 수 있답니다.


법률혼의 경우 이외에 사실혼관계, 약혼해제, 혼인취소 따위의 케이스에서도
상대 반려자에게 이혼 위자료를 요구 할 수 있어요.
혼인관계를 입증할 수 있는 증거들을 감안하여 위자료를 산정한답니다.


위자료 산정 시, 이혼 당사자의 나이, 직업, 학력, 자녀의 수 등을 확인 한답니다.

재판절차에서 확인할 수 있는 모든 사정들을 총괄해 위자료를 산정합니다.





자신을 감싸고 있던 알을 깨면 한 마리의 병아리가 되지만
남이 깨주면 계란후라이가 된다는 말 아세요~? 참 재치 있는 말이 아닌가 싶은데요~
여기엔 자신이 가진 벽을 깨우치는 중요함이 내포돼 있답니다.
오늘 찾으신 위자료에 대한 소중한 정보가 알을 깨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당신의 아름다운 이별과 깔끔한 제 2의 인생을 응원하는
법률서비스센터 상담 010-3938-5325로 연락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