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lQQMla8RTw_9s_3qpjulSNzq3RAPyTZxX7P81lFomaI" /> 뺑소니, 깨알 정보! :: 법무법인참진 (이혼법률서비스센터) ( 010-3732-5000)

뺑소니, 깨알 정보!

미래를 생각한다면 더욱 알고 있어야 하는 뺑소니 구제 행정심판 시 주의사항 정보!


영국 컨설팅회사에서 ‘곁에 두면 독이 되는 사람’을 조사해봤다고 하는데요!
1위는 소문을 좋아하는 사람, 이위는 신경질적이고 질투가 많은 사람이었대요.
진짜 그래 이런 사람 있어 있어! 라고 만 하지 마시고~
나는 타인에게 어떻게 대했는지, 한번 자신을 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저는 독이 아닌 ‘득’이 되는 정보만 드리니까 제 블로그 자주 오셔도 괜찮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럼 오늘은 뺑소니에 대한 정보를 올려볼까 해요


뺑소니 사건에 대해 행정심판에서 구제받기 위해선 뺑소니가 성립되지 않음을 입증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위해선 해당 사건이 특정범죄 가중처벌로 적용되는 것의 부당성이나 위법성 등을 보여줘야 하며,
법률상식을 가진 전문가의 의견을 참고해 명확한 법적 근거서류를 준비하는 방법이 가장 현명합니다.


만약 자진신고를 하게 된다면 뺑소니를 했더라도 처벌이 크게 감경되나,

경찰이 실적을 올리기 위한 의도로 검거로 처리했다면 행정심판을 제기해야 하는데요.
이 때는 자진신고를 하였음을 입증할 수 있는 자료를 첨부하는 것이 중요해요.

보통 경미한 사고는 이를 인지하지 못한 채 자리를 떠났다가 뺑소니로 처리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에 대하여 행정심판을 신청할 때에는 뺑소니가 의도적이지 않았음을 보여주는 증인이나
CCTV 등의 자료를 최대한 모아서 뺑소니가 성립되지 않음을 보여주어야 한답니다.


특히 뺑소니 사고의 경우 구호처리 의무에 대한 인지가 미흡해 뺑소니로 몰리는 경우가 많으며,
이런 경우, 행정심판을 이용하여 구제받으려 한다면 당시 상대방의 피해 정도가

미약했음을 나타내는 탄원서나 병원 진단서 등을 첨부자료로 내는 것이 좋습니다.


한편, 뺑소니 사건은 종종 합의금을 노리는 피해자의 고의에 의해 신고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는 면허취소 등의 행정처분은 부당할 수밖에 없었지만, 행정심판 시 피해자의 합의금 요구와

사건 상황에 대한 부당성 등을 증명할 수 있는 객관적 자료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니 명심하세요.





반드시 알아둬야 할 뺑소니 구제 이의신청 방법 이야기!



뺑소니 가해자가 되어 운전면허 정지나 취소처분 결정통지서를 받았다면,
등기를 통해 통지서를 받은 시점부터 60일 이내에 이의 신청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만약 뺑소니 구제 신청 방법으로 이의신청 접수를 원할 시엔 인명피해 교통사고를 내지 않아야 하는데,
운전자의 과오가 명확하고, 인명피해가 있는 경우에는 이의신청을 하는 것이 불가능하죠.

그리고 이의신청으로 뺑소니로부터 구제받기 위해선 운전으로 가족의 생계를 감당해야만 하는
운전직 종사자나 영업사원, 택배기사 등 운전이 생계 수단임을 반드시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뺑소니 구제 이의신청을 원한다면 사는 지역 관할 지방경찰청을 찾아가 신청서를 내면 되는데요.
관련 서류의 작성이 어려울 때에는 행정사 사무실에 찾아가서 대행을 의뢰할 수 있답니다.




보통 뺑소니 구제 이의신청 심사 기한은 완료되기까지 약 45일 가량 걸리게 되며,
그 기간 동안엔 면허가 있다는 것을 검증받기 힘드므로, 운전하지 않는 게 좋으니 참고하세요.




미국의 영화감독인 짐파커는

“제대로 질문할 줄 아는 능력이야말로 정보를 수집하는 가장 중요한 기술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오늘 담은 정보에 궁금증이 있다면 한번더 불러주세요.
댓글이나 질문도 환영합니다.


010-3938-5325


+ Recent posts